하정우, 화가 이어 작가 도전 에세이 '하정우, 느낌 있다' 발간
하정우, 화가 이어 작가 도전 에세이 '하정우, 느낌 있다' 발간
  • 티브이데일리 기자
  • 승인 2011.05.0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브이데일리=김지현 기자]

배우 하정우가 그림과 연기,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저서 '하정우, 느낌 있다'를 출간한다.

영화 ‘추격자’, ‘국가대표’, ‘황해’ 등 수 많은 작품을 통해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로 입지를 공고히 한 하정오는 오는 11일 에세이를 발표, 작가 대열에 합류한다.

그 동안 간간히 개인 전시회를 통해 화가로서 변신에 성공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자신의 그림과 연기 무엇보다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집 ‘하정우, 느낌 있다’를 출간해 진정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선보인다.

하정우의 첫 번째 책 ‘하정우, 느낌 있다’에는 그가 직접 그린 약 60여 점의 그림 작업과 함께 그의 연기, 가족, 사랑, 우정, 동료, 그리고 즐겨 듣는 음악 등 일상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책 속에 수록된 그림 60여 점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김흥수 화백이 “실제 정규 교육을 받은 작가 못지않게 뛰어난 재능과 표현력으로 훌륭한 화가가 될 재목”이라 극찬했을 정도로 하정우의 그림에 대한 뛰어난 재능과 남다른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그는 자신의 저서에서 피카소, 루이스 부르주아, 엘리자베스 페이튼 등 유명 화가에 대한 견해도 가감 없이 전하고 있어 배우이면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

또 책을 통해 하정우는 본격적으로 그림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고현정에게 에드워드 호퍼의 화집을 선물 받게 된 사연, ‘추격자’와 ‘황해’를 함께 촬영한 배우 김윤석과의 에피소드와 가족을 향한 애틋한 마음과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 등을 담담하게 써 내려갔다.

티브이데일리(http://tvdaily.mk.co.kr/)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