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뉴타운 3구역, 조합설립추진위 구성
한남뉴타운 3구역, 조합설립추진위 구성
  • 서영길 기자
  • 승인 2010.08.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 2ㆍ5구역에 이어 3번째…공공관리제 정착될 지 관심
서울에서 가장 큰 뉴타운이자 공공관리제 시범구역인 ‘한남뉴타운 3구역’이 과반수 주민 동의를 얻어 3개월 만에 주택재개발조합 설립추진위원회(‘추진위’)를 12일 구성했다.

공공관리제도는 재개발‧재건축‧뉴타운 등 정비사업 때 구청장이나 SH공사가 정비업체를 직접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고 조합 설립, 설계‧시공사 선정 과정 등을 관리하는 것이다.

▲ 한남뉴타운 위치도. ⓒ서울시 제공

한남뉴타운 3구역은 면적 35만5000㎡ 규모로 토지 등 소유자가 4200여명에 달하는 초대형 재개발구역으로, 지난해 9월 서울시와 용산구가 공공관리 시범사업구역으로 선정한 뒤 공공관리제를 추진해 왔다.

이에 지난 1월 예비추진위원회 임원이 선출됐고, 4월부터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의 지원을 받아 3개월 만에 전체주민 53.4%의 동의서를 확보해 추진위를 구성하게 됐다.

이와 함께 앞으로 한남뉴타운 3구역 추진위는 주민총회 등을 통해 운영규정을 확정하고, 공공관리 정비사업전문관리자 및 건축 설계자를 선정해 조합설립 및 사업시행인가 등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한남뉴타운 5개 구역 중 5구역이 지난 6월 가장 먼저 추진위를 구성한데 이어, 2구역과 이번의 3구역도 추진위가 구성돼 한남뉴타운의 공공관리제가 성과를 내고 있다(<서울타임스> 6월 16일자 관련보도 참조). 

임계호 서울시 뉴타운사업기획관은 “공공관리제 도입 초기에 한남뉴타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서 제도 정착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공공관리제 하에서 뉴타운사업이 더욱 투명해지고 사업기간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