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인물이 되고 말꺼야!
세계속의 인물이 되고 말꺼야!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10.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취업박람회 이모저모
▲ 면접자 채점을 하고 있는 면접관(오른쪽)과 면접을 기다리는 참가자가 긴장된 모습으로 서있다.
▲ 구인정보를 열심히 살펴보고 있는 참가자의 모습.
▲ 중국 해남항공사 승무원 면접 장면. 자기소개, 뒤태, 걸음걸이 등을 시켜보며 까다롭게 면접을 보고 있다. 이 부스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모였다.
▲ 중국해남항공 승무원 면접 모습. 영어로 자기소개를 하고 있다.
▲ 중국해남항공의 스튜어디스 선발장의 모습. 스튜어디스 선발 장면을 지켜보고 있는 지원자들.
▲ 면접시 좋은 인상으로 합격하기 위한 면접이미지메이킹 컨설팅도 해준다.
▲ 지문인식적성검사장. 내가 어떤 직업에 잘 맞는지 적성을 알아보기 원하는 참가자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 일본 면접장에서 면접을 보고 있는 지원자의 모습. 유창한 일본어로 면접관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남성면접 메이크업장.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보여주기 위해 메이크업은 필수?!
▲ 면접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지원자들. 조금이라도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다.

10월 9일 코엑스에서 열린 세계취업박람회장에는 단정하게 양복을 차려입은 지원자들이 긴장된 표정으로 면접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미국, 유럽, 중국, 베트남 등 세계 각국으로의 취업기회가 주어지는 이번 박람회서는 사전 이력서 제출로 면접 결정이 된 지원자와 현장 지원을 통한 즉석 면접의 자리가 마련됐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지문인식적성검사, 면접이미지메이킹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컨설팅도 지원했다.

이곳에 참가한 한 지원자는 “중국에서 한국어 교사를 한 경력은 있는데 자격증이 없어서 합격될지 떨린다”고 했다.  한쪽에서는 일본진출을 희망하는 지원자가 유창한 일본어로 면접관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도 보였다.

특히 중국해남항공에서  실시하는 스튜어디스 선발 면접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